본문 바로가기
주식공부

미국주식의 장점, 알고 투자하기!

by ☆★JJinJJin★☆ 2022. 2. 23.
반응형

오늘의 주식공부는 '미국 주식'의 장점입니다.

한국 주식은 답이 없는 건가, 하며 미국 주식에 대해 생각해보셨던 분들도 분명히 계실 텐데요,

미국 주식도 마찬가지로 충분한 공부가 필요한 것이 당연한 부분이지만 먼저 미국 주식의 장점에 대해 공부한 것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주식 장점

 

미국 주식의 장점 들여다보기

 

1. 좋은 기업들이 많다 - 이에 대해 반대의견으로 우리나라에도 충분히 좋은 기업들이 많이 있고 성장 가능성이나 성장하고 있는 기업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미국에는 이런 좋은 기업들이 더 많다는 것입니다.

미국 주식의 종목을 고르기 전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을 보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도 흔하게 볼 수 있고 누구나 하나쯤은 사용하고 있는 애플, 마이크로소프트, 페이스북, 구글, 코카콜라 등등, 누구나 알 수 있는 기업들이고 시장의 기준을 만들고 선도하는 기업들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단순히 미국의 이미지 때문만이 아닌 너도나도 누구나 사용하고 있는 좋은 기업들이 미국에 많다는 점이 미국 주식의 첫 번째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배당금을 많이 준다 - 미국 주식을 하는 사람들 중 배당금에 만족스러워 투자하고 있는 사람들도 여럿 보셨을 겁니다.

미국 주식은 배당 투자로도 유명한데요, 깊게 공부를 하다 보면 미국 주식 중 배당금을 꾸준하게 증가시키고 있는 기업들이 많다는 걸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반면 우리나라 기업들 중 배당금을 증가시킨 기업은 다섯 손가락 안에 꼽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물론 배당금보다는 주가상승률이 올라가는 게 우리 같은 주주 입장으로서는 훨씬  나은 방향이지만 배당금이 꾸준히 증가한다면 주주 입장에서는 장기 투자에 있어서 동기를 부여해 줄 수 있고 장기적으로 봤을 때 기업의 주가 상승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3. 달러에 투자하는 효과가 있다 - 기본적으로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달러를 사야 하는데요, 달러에 투자를 하는 분들이 있을 만큼 그 자체가 투자상품이 되기도 합니다.

또, 달러를 기축통화라고 하는데요 최근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경기가 좋지 않을 때 오히려 가치가 오르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만약 달러의 가치가 오르고 주식의 가치까지 함께 오른다면 우리는 주식의 수익률과 달러의 수익률까지 함께 이익을 볼 수 있는 것이고 주식 수익률은 떨어지고 달러의 가치만 올랐다면 주식 수익률은 잃었지만 달러 수익으로 손실된 부분을 채울 수 있게 되어 결과적으로는 손실률은 0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달러의 가치까지 하락한다면 더 좋지 않은 상황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달러 같은 경우 경기순환에 따라 오르고 내리기 때문에 적당한 타이밍을 보는 것이 중요한 부분입니다.

이 부분은 나의 모든 현금을 환전하기보다는 본인에게 적정한 양만 환전해두는 것이 하나의 방법입니다.

 

공부를 하면서 가장 크게 내세우는 장점 3가지를 정리해보았는데요, 모든 투자가 그렇듯이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죠.

그래서 다음 주식공부시간에는 미국 주식의 단점과 주의해야 할 점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0